[혼수가구] 로맨틱한 신혼냄새 풍기는 '인테리어 소품' 고르기 … 집안 포인트는 '이것'으로
수정일 2019년 09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09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한평생을 같이 할 동반자와 만드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특별한 감정이 들어 신경을 세심히 쓴다. 다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떻게 꾸밀지 대책을 세우기 막막해한다. 신혼 가구를 준비한 다음 공간을 구하기도 어렵지만, 공간을 구한 뒤 그 공간을 꾸미는 것도 까다로울 것이다. 이에 밋밋함을 없애고 신혼집의 환경을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

집안이 한층 화려해지는 '조명' 아이템

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개성만점 인테리어 소품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체조명 및 직접 조명을 통해서 불빛의 도움을 받아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근래에는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공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고 집 안 곳곳에 배치할 수 있는 부분 조명의 경우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탁월하다. 이와 더불어, 신혼부부 취향을 저격한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

'공기정화식물'로 미세먼지 차단하자!

요근래 다시 극성스러워지는 미세먼지를 흡수하기 위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집에서 가장 넓은 거실에 큰 반려 식물을 둔다면 센스있고 환경적인 분위기를 향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색감의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매력적인 인테리어 실현할 '커플명화'

신혼집에서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실내장식, 인테리어 실내소품 등 공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신혼부부 개성에 맞춰 감각적인 느낌을 내뿜고 싶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뿐 아니라 신혼집에 어울릴만한 그림 작품들은 웨딩 사진과 견주어 볼때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