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굴지의 건설 기계류 제조업체 XCMG가 이달 7~11일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ONEXPO-CON/AGG 2017에서 자사를 대표하는 14개 제품과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바우마, 인터맷과 더불어 건설업계의 3대 무역 박람회에 속하는 CONEXPO-CON/AGG에는 3,800개의 전시업체와 125,000명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XCMG는 야외 Gold Lot 전시공간 구역 G1000에서 5대의 굴착기, 기중기 3대, 로드 롤러 3개, 휠 로더 1대, 회전 시추공 1대를 시범 전시한다.

CONEXPO-CON/AGG에서 선보일 전체 제품 라인업은 제품 성능과 운영 효율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4급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한 북미 시장 전용의 새 시리즈다.

왕 민 XCMG 회장은 "우리 회사는 미국 현지에서 미국 시장에 출시한 제품을 개발하고자 인재와 자재 자원에 투자함으로써 2012년부터 자사의 미국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현재 자사의 미국 엔지니어들은 미국과 중국 양국의 제품 디자이너와 협력하며 북미 시장을 겨냥한 신세대 기계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한다.

CONEXPO-CON/AGG에서 전시할 제품 중 하나인 XC949 휠 로더는 완전자동 유체역학 변속장치로 다양한 작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고, 변속 쇼크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로 출시된 XCMG 굴착기에는 신뢰도와 에너지 효율성이 더욱 높아진 기계연료분사 터보차징엔진이 장착됐다.

XCMG는 지난 1990년대 처음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당사에서 생산된 제품들은 미국에서 진행된 다양한 기반시설 프로젝트에 사용됐다.

오늘날 XCMG는 미국에서 제품 설계와 적응성 향상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개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5개 주요 부문에서 20개 이상의 북미 시장 전용모델을 개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왕 회장은 "국제적 입지를 확장하는 자사에 있어 미국은 매우 가치가 큰 시장"이라며 "각 지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열쇠는 바로 지역화"라고 강조했다.

왕 회장은 이어 "본사는 인재와 자원 투자를 통해 북미 시장을 전폭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XCMG는 7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다국적 중장비 기계 제조업체로, 현재 국제 건설기계 산업에서 9위를 차지하고 있다.

XCMG는 현재 전 세계 177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자사 제품을 수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