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효능, 단호박 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호박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아이유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는 단호박 칼로리는 낮아 최근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큰 인기를 끈다. 이에 JMT 단호박 찌는 법과 단호박 효능을 알아봤다. 또 에어프라이어로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단호박 찜 만드는 법,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 단호박 에어프라이어로 찌는 법(사진=ⓒ픽사베이)

JMT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요리는 단호박 찜 만드는 법 말고도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샐러드, 단호박 죽, 단호박 라떼, 단호박 스프, 단호박 오리찜 등 다양하다.

먼저 단호박 씻는 법은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씻는다. 베이킹소다로 단호박을 문질러 씻은 뒤, 흐르는 물에 헹군다. 바로 큰 용기에 물을 적당히 담고 식초 2큰술을 넣어 세척 한다. 이어 단호박을 4등분으로 손질한 뒤 숟가락으로 속을 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단호박 찌는 법은 찜기 말고도 단호박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로도 가능하다.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은 ▲손질한 단호박을 비닐에 넣어 밀봉한다 ▲젓가락 또는 포크로 비닐에 구멍을 뚫는다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4분가량 돌리고, 덜 익었으면 더 돌린다 등이다.

▲단호박 다이어트, 단호박 효능, 단호박 효과, 단호박의 효능(사진=ⓒ픽사베이)

단호박 효능

단호박의 효능은 풍부한 베타카로틴 효능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단호박 효과는 풍부한 비타민E 효능이 수족냉증 증상과 요통을 완화한다. 아울러 단호박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단호박 칼로리도 100g당 66kcal로 낮아 단호박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아울러 단호박의 효능은 풍부한 루테인 효능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단호박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증상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법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는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로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재료 : 단호박 1개, 모짜렐라 치즈, 달걀 1개, 체다치즈,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가루 등

1.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단호박 표면을 깨끗이 씻는다.
2. 단호박 윗부분을 자르고 숟가락으로 속을 파낸다.
3. 달걀 1개를 넣고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터뜨린다.
4. 바로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 간을 맞추고, 파마산 치즈가루 1~2큰술을 넣는다.
5. 모짜렐라 치즈와 적당한 크기로 썬 체다치즈를 넣는다.
6.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15~20분가량 쪄낸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