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과 시간은? 다이어트 음식 옥수수 효능·보관법도(사진=ⓒGettyImagesBank)

'옥수수 하모니카~♬' 옥수수 철이다. 식이섬유 음식인 옥수수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영양도 맛도 풍부한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과 옥수수 삶는 시간을 알아봤다. 또 옥수수 효능과 옥수수 보관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옥수수 삶는 법, 옥수수 삶는 시간(사진=ⓒGettyImagesBank)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옥수수 삶는 법은 옥수수 제일 안쪽 옥수수 껍질 한 겹만 두고 모두 벗긴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은 옥수수수염도 함께 넣어 구수한 맛을 낼 수 있다. 옥수수를 삶기 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고 수염도 찬물에 2~3번 흔들어가며 씻어 물기를 뺀다. 압력솥 등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은 옥수수수염을 먼저 깔아 펼친 뒤 옥수수를 엇갈리게 차곡차곡 쌓고, 2/3 jd도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붓는다. 옥수수 삶는 법 뉴슈가를 이용해도 되지만, 소금 1큰술과 설탕 2큰술을 넣어 맛을 낼 수도 있다. 이어 옥수수 찌는 법은 뚜껑을 닫은 채로 강 불로 켜서 삶다가 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중 불로 낮춘 뒤 옥수수 삶는 시간 20분 정도 삶는다. 20분이 지나면 물이 반 정도 줄어드는데, 단맛이 골고루 배도록 위아래로 뒤집어 20분가량 더 삶는다. 뜸 들이듯이 약 불에서 10분간 더 삶아주면 완성된다. 한편, 생으로 먹는 옥수수 초당 옥수수 찌는 법은 초당 옥수수 다이어트 전자렌지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옥수수 다이어트, 옥수수 효능, 옥수수 보관법(사진=ⓒGettyImagesBank)

옥수수 효능·보관법

옥수수 다이어트는 식이섬유 음식으로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옥수수의 효능은 베타 시토스테롤 성분이 잇몸 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더불어 베타 시토스테롤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에 효과적이며,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옥수수 효능은 풍부한 플라보노이드가 염증에 좋은 식품이자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옥수수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미백효과가 우수해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도 인기가 많다.

옥수수 보관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당분이 전분으로 변해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는 경우는 한번 찐 다음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