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들은 월 2회 휴무일이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대형마트들이 주의 상권을 잡아먹으면서 재래시장 등의 소상공인들의 생계가 위협을 받았다. 이에 국가에서는 상생을 위해 대형마트에게 월 2회 의무적으로 휴무를 하는 법을 만들었다. 이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까지 매달 2번 씩 휴일을 가지게 됐다.

이마트 9월 휴무일

이마트는 대부분의 매장이 이번 주 일요일 22일 쉰다. 서울에 있는 이마트 지점 중 명일점과 천호점만 지난 13일 휴점을 해 정상 영업한다. 인천에 있는 이마트 지점은 인천공항점이 25일 다음 주 수요일에 휴무일을 가지고 나머지 지점은 22일에 휴식을 취한다. 대전, 세종, 울산, 전라도 이마트 지점은 전 지점이 22일을 휴무일고 지정했다. 제주도에 있는 이마트들은 28일 토요일에 문을 열지 않는다. 그 외 지역들은 22일과 25일 혹은 그 외의 날에 휴무일을 가지고 있어 방문 전 해당 지점에 휴무 여부를 확인하고 출발하길 추천한다.

▲주로 2째, 4째 일요일에 쉬는 지점들이 많다.(사진=ⒸGettyImagesBank)

이마트 트레이더스 9월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매장으로 주로 대용량 물품들을 판매하며 과대 포장 등의 가격 거품을 빼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건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은 일반 이마트 매장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각 지점별로 휴점일을 확인하도록 한다. 구성, 송림, 월평, 서면, 비산, 월계, 부천, 수원점은 지난 9월 8일 일요일 첫 번째 휴무일을 가졌고 두 번 째 휴무일은 오는 9월 22일 일요일이다. 안산, 양산, 군포, 천안점 역시 13일 금요일에 이어 22일 일요일에 쉰다. 킨텍스, 하남, 고양, 위례, 김포점은 25일 수요일에 휴무일을 가진다.

홈플러스 9월 휴무일

홈플러스는 22일에 휴무일인 지점이 대다수나 20개 넘는 지점이 다른 날 휴무일을 가진다. 휴무일이 22일이 아닌 지점은 경기도 오산, 남양주진접, 김포, 풍무점, 강원도 강릉, 삼척점 외 강동, 영주, 논산, 경기하남, 포천송우, 킨텍스, 고양터미널, 일산, 안양, 평촌, 파주문산, 파주운정, 경산, 계롱, 원주, 구미, 보령, 서귀포, 문경, 안동이다. 이 지점들은 25일, 23일, 28일 등으로 나눠서 휴식을 취한다.

▲코스트코도 예외는 아니다.(사진=ⒸGettyImagesBank)

롯데마트·코스트코 9월 휴무일

롯데마트토 22일 휴무일인 지점이 많으나 행당역점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22일이 아닌, 25일 수요일에 휴무일을 지정했다. 경기도에서는 킨텍스, 구리, 김포한강, 덕소, 마석, 오산 등의 지점이 22일 대신 25일에 휴무일을 가진다. 외국계 기업인 코스트코도 매월 둘째 주, 넷째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 오는 22일 일요일 쉰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