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효능,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보관법(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가 제철을 맞았다. 9월 제철 음식인 무화과의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으로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무화과 먹는 법은 무화과 맛이 달아 생으로 먹거나 와인, 시럽 등으로 먹는다. 이에 무화과 효능과 무화과 먹는 법인 무화과 잼 만들기를 알아봤다.

▲무화과 다이어트, 무화과의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 다이어트'가 인기다.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54kcal로 매우 낮다. 이에 무화과 효능은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또 무화과의 효능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이자 장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무화과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히며, 피부 좋아지는 법과 습관에도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이어 무화과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무화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잼 만들기(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잼 만들기

무화과는 벌레도 많이 꼬이고 금방 상하는 과일이어서 무화과 잼 만들기가 인기다. 무화과 잼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무화과 잼 만들기는 ▲유리병 소독법으로 유리병을 열탕 소독한다 ▲무화과를 씻어 8등분 해 냄비에 넣는다 ▲무화과와 설탕을 1:1 비율이 되게끔 설탕을 넣고 저어가며 졸인다 ▲졸인 무화과 잼을 물에 떨어뜨려 흐트러짐 없이 잘 뭉쳐지는지를 확인한다 ▲레몬즙을 적당량 넣고 유리병에 담는다 등이다. 또 무화과 먹는 방법은 무화과 요리로 얼려서 셔벗이나 홍시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무화과 씻는 법, 무화과 보관법(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 씻는 법,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 씻는 법은 무화과 밑동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지 부분을 손에 들고 위를 향한 뒤 씻는다. 무화과 손질은 무화과 껍질째 먹거나 반으로 갈라 숟가락으로 떠먹는다. 이어 무화과 보관법은 2~3일 내로 빨리 먹거나 무화과 잼 또는 건무화과로 만들어 먹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