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어질 때 임신 초기증상? 착상증상 착상혈 나오는 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사용법(사진=ⓒ픽사베이)

생리 늦어질 때 생리 늦어지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초기 임신증상은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 말고도 임신 초기 가슴 통증이나 몸살 증상, 입덧 등이 있다. 이에 임신 1주 차 증상을 비롯한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 착상증상 착상혈 나오는 시기를 알아봤다. 또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1주차 증상, 임신 2주차 증상, 임신 3주차 증상, 임신 4주차 증상(사진=ⓒ픽사베이)

임신 초기증상

생리 예정일 지났는데 생리가 늦어질 때 생리 안 하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또 임신 초기증상은 ▲가슴 통증 ▲두통 ▲몸살 증상 ▲배 아픔 ▲갈색 혈 등이다.

이어 임신 초기증상은 ▲임신 3~4주 차 증상, 임신 유두 색이 짙어지고 유륜이 넓어지며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 ▲임신 5주 차 증상, 입덧 시기가 시작되고, 혈압이 낮아지며 현기증·두통이 동반된다.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임신 4~5주 차 증상인 입덧 시기다. 더불어 임신 초기증상은 ▲임신 1~3개월 증상,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가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다. 외음부 색이 짙어지고 분비물이 많아진다 ▲임신 4개월 증상, 입덧 시기가 지나고, 아랫배가 볼록해져 임신 배 나오는 시기가 시작된다. 허리와 등 통증이 생긴다 ▲임신 5개월 증상, 아랫배가 눈에 띄게 커지고, 체중이 증가한다. 유방이 커지고 태동을 느낀다 ▲임신 6개월 증상, 태동이 더 강하게 느껴지고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난다. 허리 결림과 요통을 느끼기도 한다 ▲임신 7개월 증상, 배, 유방, 유두 등에 임신 선이 생기고 때로 배가 당긴다. 정맥류, 손발 저림, 부종 등이 생기고 변비 증상이 더 심해진다 ▲임신 8개월 증상, 커진 자궁 때문에 위나 심장이 눌려 위가 쓰리고 가슴이 답답해진다. 자궁이 폐를 밀어 점차 호흡이 짧아진다. 쉽게 잠들지 않고 깊은 잠을 자기 어렵다 ▲임신 9개월 증상, 엉덩이와 골반이 뻐근하고 불편하며, 두통 또는 현기증, 어지러움증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자궁이 방광을 압박해 배뇨 횟수가 늘고 자궁이 위, 심장, 폐를 눌러 숨이 차고 가슴이 쓰리다 ▲임신 10개월 증상, 위 압박감이 줄고 숨쉬기가 훨씬 편해진다. 자궁 입구와 질이 부드러워지고 분비물이 늘어난다. 분만이 가까워지면서 태동이 약해지고 가진통이 느껴진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테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테기 사용법(사진=ⒸGettyImagesBank)

임테기 사용 시기와 사용법

임신테스트기 파는 곳은 약국 말고도 임신테스트기 편의점, 다이소 임신테스트기 등이 있다. 편의점 임신테스트기 가격은 대개 5천~7천 원이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관계 후 10~14일 정도 뒤다.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임테기 사용법은 앞쪽의 흰 부분에 임신테스트기 시간 아침 첫 소변을 묻힌다. 이후 임테기 반응 시기는 30초에서 1분으로, 일자로 두면 소변이 흡수돼 임신 여부를 알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결과는 임신테스트기 한 줄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두 줄 임신이다. 또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 줄을 궁금해하는 이도 있는데, 테스트 5분이 지난 임신테스트기 흐린 두 줄은 산화 때문일 수 있어 결과를 신뢰할 수 없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