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수학 교육 전문 브랜드 한솔플러스수학교실에서는 지난 19일, 한솔교육 종로인재교육센터에서 '2019 경영향상과정'을 개최했다. ㈜한솔플러스는 매년 가맹교실 원장님을 초대하여 교육 정보 제공과 더불어 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과정에는 인지심리학자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를 초청하여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나는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테스트하고, 원장의 역할을 돌아보며 상처받지 않는 법,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원장들은 "생각의 틀을 바꿀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부모, 학생과 소통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뒤 이어 '2020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학습전략' 강의가 진행됐다. 이 강의에서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교수·학습 자료를 토대로 초·중등 수행평가대비 및 내신관리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와 더불어 학교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한솔플러스수학교실 '기출플러스' 콘텐츠와 '한솔수리논술' 수업의 장점을 살펴보며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맞춘 한솔플러스만의 수학 학습 관리 전략을 세웠다.

또 2020년 새롭게 출시되는 초등 유형별 학습 교재 '유형마스터'와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한글 익히기' 교재가 소개되었다. ㈜한솔플러스 수학사업단 김용오 단장은 "원장님들이 학생 코칭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본사는 원장님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항상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2020년 사업비전을 제시했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은 매월 교육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 사업 비전 및 교육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