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이다희, 오른쪽 오정연(사진출처=이다희 인스타그램 & 오정연 인스타그램)

시서스 다이어트가 뜨거운 감자다. 최근 탤런트 이다희를 비롯해 오정연, 이지혜의 몸매 관리 비결이 시서스 다이어트로 알려지면서 시서스가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는 시서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해외에서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약용으로 쓰여왔다.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라는 시서스가루 효능은 최근 알려진 연구 결과이며, 다이어트 보조제로 각광 받기 시작한 것도 비교적 최근부터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효능

연예인다이어트로 인기인 시서스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특히 시서스 효능은 비만 관련 호르몬인 아디포넥틴과 세로토닌, 렙틴 3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신진대사에 관여해 지방 분해를 돕고,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은 스트레스 해소법에 제격으로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한다. 이어 시서스가루 효능은 에너지 소비를 돕는 렙틴 호르몬을 분비해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며 가짜 식욕 및 가짜 배고픔을 억제한다. 이어 시서스 효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동맥경화나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시서스의 효능은 뼈와 인대, 근육 통증을 낫게 해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체질에 따른 시서스 부작용은 거의 없다. 다만 조개, 생선, 새우 등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거나 혈당강화제를 복용 중인 사람, 땅콩이나 콩을 비롯한 견과류 알레르기, 우유, 밀, 계란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드러기, 구토 등 시서스 부작용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시서스 과다 및 장기 복용은 설사 증상이나 복통 증세 등 시서스분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시서스가루 파는 곳을 따지기보다, 올바른 시서스 복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복용법

추천하는 시서스 하루 섭취량은3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분말가루를 비롯해 시서스캡슐, 시서스알약, 시서스추출물, 시서스환 등 다양하다.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가루 추천제품을 물이나 저지방 우유,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또 시서스 먹는 법은 시서스분말 2T을 두부 1/4모와 두유 1팩, 아몬드 5~10알을 갈아 시서스쉐이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간단한 아침 식사로 먹기 좋은 시서스쉐이크 만드는 법은 두부 1/4모와 아몬드 5~10알, 두유한 팩, 시서스추출물 2스푼을 넣어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