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르는 TIP도 살펴봐야" 다이어트 시장에 돌풍 일으킨 '크릴오일' 효능 … "섭취 시 부작용도 살펴야"
수정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올해 건강식품 중 가장 핫하게 떠오른 것 중 하나다.

크릴오일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 남극해서 서식하는 갑각류이자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뽑아낸 오일을 말한다.

크릴오일에는 쌓인 지방을 녹이는 인지질을 비롯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건강식품이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매번 오르는가 하면 홈쇼핑에서 품귀현상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이슈되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효능도 살필 뿐더러 섭취 시 부작용과 크릴오일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크릴오일 속에는 필수 지방산, 키토산 등과 특히, 오메가 3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기름때를 빼내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특징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지질'인데, 이는 친수성과 친유성의 성질을 가져 물과 기름에 잘 녹고 이로운 영양소들을 몸에 빠르게 흡수시켜준다.

이로 인해 몸에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줘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 잔틴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할 경우 인지질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지방에 모두 녹은 독특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류를 추출할 때 다양한 용매를 사용하게 되는데, 헥산과 아세톤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구매할 땐 NCS 추출방식 혹은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크릴은 썩는(산패) 속도가 몹시 빨라 수확한 뒤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 외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인증 제도 중 최상위 등급인 GRAS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다만, 이때 GRAS에 등록되지 않았음에도 해당 제품이 GRAS에 등재되었다고 허위 광고하는 것들이 많으니 꼭 제품에 사용된 원료가 GRAS에 등록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