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늘리기] 취업을 하고싶은데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 각자 성격이 다른 '취업 자격증' 참고하고 스펙쌓자!
수정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새 경기와 취업이 어렵다. 이처럼  젊은이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처럼 취준생들이 졸업이나 시험합격, 취업에 도움이되는 여러가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기업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얼마나 유용한지를 알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대학 전공에 따른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

대학 전공에 따라 자격증도 달라?

취업길이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래도 대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먼저 전공이 건축학과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또한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 학생이라면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 학생이라면 영양사 자격증이나 여러가지 조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본인이 중요하게 작용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

공공기간+임용고시 준비 중이라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하자!

한국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임용고시나 공공기관 취업준비, 또는 승진을 위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의 수가 늘어났다. 이 중에서도 교사나 5급 공무원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자원자격에 반드시 해야된다고 돼 있으니 필수로 시험을 봐야한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급수로 평가되는 시험인데, 3급 이상을 따놓는 것이 좋다. 한국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독학으로 문제집을 사서 인강을 신청하는 것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굳이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 또는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