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연차나 휴가 등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은 계획만 잘 세우면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 다른나라로 가려면 우리는 공항으로 간다. 공항이 한군데는 아니지만제일 많은 이용객이 존재하는 공항은 바로 인천공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문에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출국을 위해 인천을 찾는다. 인천에 가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제일 빠른 방법은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출발전 시간표를 미리 숙지해야한다. 외국으로 나갈 때는 필수인 여권은 물론 각종 여러가지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비상약품도 중요하나, 인천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와 공항버스 노선등을 체크해야 비행기를 놓칠까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되며 면세점을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조심히 여행을가는 것도 좋지만 입국하고 보금자리로 잘 돌아가는 것도 잘 생각해야 한다. 리무진 버스는 이런 여행의 마무리를 책임진다. 이에따라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노선, 가격 등에 대해 소개할테니 즐거운 여행을 하도록 하자.

인천공항 버스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떠나기 전 리무진 버스의 첫 차, 막차 그리고 배차 간격 등을 알아봐야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우선 안산행 공항버스는 첫차가 4시 50분이며 20시 40분이 막차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15분에서 50분이다. 그리고 남양주의 공항버스는 8833번하고 8844번이 가므로 알아두자. 그리고 수원은 두 곳으로 동수원과 서수원으로 나뉜다. 게다가 배차 간격은 20분 안이며 막하는 20시이다. 그리고 강릉 공항 리무진 버스는 오전 11시가 첫차 오후 4시가 막차로 비교적 짧게 운행한다. 배차간격은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외의 다른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 리무진 예매

리무진 버스 예매와 승차권 발급은 공항 내 있는 버스 승차장 앞을 보면 무인 발권기에서 발권받을 수 있다. 또는 내부매표소 T1, 1층 게이트 4번이나, 21번 매표소와 T1 1층에 있는 게이트 9번, 여기에 48번 매표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매표소 운영시간도 알아야하는데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게다가 승차권 예매는 현금은 불가하고 카드만 가능하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요금은 다 다를 수 있어 온라인에서 미리 알아두자.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이용하려면?

인천국제공항은 많은 사람이 있어서 공항이 북적이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나 새벽일 때 아예 비행 전날 공항에서 노숙하는 것이 덜 복잡할 수 있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이를 위해 자신이 떠나는 전 날 인천국제공항에서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한 인근 근처 호텔이나 인천 맛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는 자기 차로 직접 운전해 공항으로 간다면 인천공항 주차장에 자동차를 기간에 따라 주차할 수 있다. 주차요금은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서 여행 스케쥴에 따라 예산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공항에 가면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은 대개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면세점 이용 후 면세 자진신고 시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반대로 신고하지 않는 경우 가산세가 부과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