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잇템' 에코백, 무슨 뜻일까?… 손빨래 노하우 및 다양한 에코백 고르기
수정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최근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 비닐봉투 쓰지 않기, 플라스틱 제품 사용하지 않기 등의 움직임이 늘고 있다. 나라에서도 비닐봉투 및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를 시행해 사용되어 지는 양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속해서 사용가능한 에코백, 텀블러 등을 들고 다니는 사람 또한 많이 보인다. 에코백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에코백 뜻

에코백은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것으로 면이나 컨버스천 등을 이용해 생산한 가방을 뜻한다.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만한 가죽이나 일회용품 소비량을 줄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출발하기 시작했다. 에코백은 면 소재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장해도 분해 가능하고 화학용품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친화적이라 부를 수 있다. 에코백의 시작은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가 환경보호단체들과 더불어 선보이며 처음 단계가 이뤄졌다. 그렇지만 에코백 유행으로 인해 에코백의 대량구매 역시 환경오염이 될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에코백 추천, '에코백도 개성시대'

에코백을 선택할 때도 본인의 취향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 패턴있는 천으로 개성을 표현하거나 레터링, 그림 등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그리고 플리츠 에코백이나 버킷 에코백처럼 가방의 모양을 달리해 특징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계절감에 맞게 선택할 수도 있다. 겨울 에코백은 푸근해보이는 소재를 쓴 코듀로이, 스웨이드 등의 에코백을 추천한다. 따뜻한 계열의 색깔까지 고른다면 겨울에 잘 어우러드는 에코백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