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과일 위장에도 좋아… 보관하는 방법부터 여러가지 요리법 정리
수정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무화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8월~11월 맛이 좋은 무화과는 달달한 맛과 영양소도 많아서 사랑받는 가을 과일 중 하나다.

먼저 무화과라는 과일은 이름 그대로 꽃이 없는 열매인데 그냥 무화과 열매를 봤을 때 꽃이 없다.

이것은 꽃이 전혀 없다는 말이 아니라 꽃이 피면서 꽃받침, 꽃자루가 커지는데 이 과정에서 꽃 들이 그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겉으로 볼 때 꽃이 안보이는 것이다.

이말은 무화과의 안 쪽 붉은게 꽃이고 꽃 하나하나마다 씨를 가지고 있다.

이어 무화과는 맛도 뛰어나나 몸에 좋은 과일이기도 하다.

이와함께 가을 과일인 무화과의 여러가지 효능과 함께 다양한 무화과 섭취법을 탐구해보자.무화과는 달달한 맛과 함께 많은 효과가 있다.

우선 무화과는 펙틴와 식이섬유가 많다.

이것들은 변비를 개선해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피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그래서 소화가 잘된다.

이와함께 너무 많이먹어 체한 듯한 느낌이 들 때 무화과를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무화과는 다양한 비타민도 가득해 노화방지는 물론 항산화 작용도 한다.

이뿐만 아니라 무화과 속에는 부인과 질환, 고혈압, 심혈관질환,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무화과는 껍질에 많은 영양이 있어 껍질 채 먹으면 좋다.

또한 무화과의 열량은 100g에 43kcal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체중감량에도 좋다.
▲(출처=픽사베이)

말린 무화과, 무화과잼 등으로 이용해서 먹을 수 있다.

아니면 무화과 오픈 토스트, 무화과 파이 등으로 만들어 섭취 가능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무화과를 생 과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생 무화과를 샐러드에 넣기도 하며 껍질을 까고 다른 과일들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