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꿀팁] 먹으면서 살 뺼 수 있어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 중 근육 늘리고 지방 빼는 '이것'
수정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2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건강미 넘치는 몸매는 누구나 원하는 것이다. 살을 빼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은 체중관리를 한다. 체중관리를 위해 땀내서 운동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주 좋지만 평소 먹는대로 먹는다면 살을 많이 빼긴 힘들것이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는 것을 줄여가며 따지는 것이다. 물론 다이어트에 관함 음식은 많다. 온라인 등에서 파는 다이어트 관련 약부터 해서 단백질 파우더 까지. 그렇지만 자연의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현상이 오지 않고 힘들게 뺀 살을 유지시킬 수 있다. 그래서 균형잡힌 식생활을 지녀야 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을 이용하는 이들을 보면 재료만 준비하면 비교적 편리하면서 열량이 낮은 식품을 섭취하며 금방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저열량인 채소나 과일이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현미밥과 연어, 닭가슴살로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닭가슴살, 연어, 현미밥이 무슨 이유로 다이어트 도시락에 들어가는지 소개한다.

현미효능과 먹는 법

현미밥 속에는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살을 뺄 때 백미를 대체한다. 체중관리에 좋은 현미밥 열량이 100g당 145kcal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리놀렌산 성분이 함유돼 있다. 리놀렌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류가 원할하도록 돕는다. 이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현미 속에는 식이섬유 또한 함유 돼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 방지를 돕는다. 그렇지만 이렇게 좋은 현미라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다. 따라서 현미밥을 만들 땐 현미밥 레시피를 잘 숙지해야 한다. 맨 처음은 물에 1시간 정도 현미를 불려서 취사를 하면 된다. 또 백미로 밥을 할 때보다 물을 더 많이 써야한다.

▲(출처=픽사베이)

연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우리에게 익숙한 연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비타민 A와 D가 많아서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다. 이것은 몸에 좋은 지방산으로 세포막을 구성하고 세포끼리 신호를 전하는 생리적 기능을 한다. 이런 이유로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더불어 심장병,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관련 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게다가 연어에는 아스크산틴이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연어지만 미백과 잡티 제거 등 좋은 피부를 가꾸게 하는 식품이다. 또 연어는 다크서클 제거에 좋은 음식이다. 연어 활용 법은 생으로 회로 먹어도 되고 훈제로도 많이 먹는다. 이외에 연어스테이크, 연어덮밥, 연어장으로도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