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서구화된 생활로 인해 다양한 성인병을 가지고 있는데 그리고 만약 혈관이 막히게 되서 혈관질환에 걸리게 된다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거기에 혈관에 문제가 생긴 질병은 심근경색도 포함돼 준비하지 못한채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래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평소에 신경 써 생활화 해야한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이나 견과류 등 뇌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등이나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혈관질환 등을 예방해 미리 대비해야한다.

이에 어떠한 음식이 뇌에 효과가 있는 음식일까?무서운 병인 치매는 다양한 이유 때문에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뇌활동에 장애가 발견돼 평범한 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한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외상, 질병 등 여러가지 후천적 요인 때문에 손상 또는 파괴되어 언어, 지능, 학습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치매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뇌에좋은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먹어서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뇌에 좋은 음식들이 성인병에 도움을 주곤 하는데 우선 뇌를 닮은 모양인 호두, 그리고 올리브,복분자, 블루베리 달걀, 닭고기, 수박, 김, 우유, 토마토, 퀴노아, 렌틸콩 등이 있다.

이외에도 귀리가 있는데 귀리의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메밀은 뇌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

또한 새우나 낙지,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많이 있어 혈관이 강해져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

외에도 뇌에 좋은 음식은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뇌에 좋다고 알려진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