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감성조명'부터 '웨딩액자 및 커플그림'까지…신혼부부 가구 및 인테리어는?
수정일 2019년 12월 04일 수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4일 수요일

▲(출처=픽사베이)

결혼준비를 앞둔 예비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 꿀팁을 알아보자. 한평생을 같이 할 동반자와 꾸미는 신혼집. 평범한 인테리어와는 달리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특별하기 때문에 신경을 세심히 쓴다. 그렇지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처음하기 때문에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막막해하곤 한다. 먼저 신혼 가구를 마련해 공간을 구하기도 어렵지만, 힘들게 구한 공간을 채우는 일도 난처할 것. 이에 집안 분위기를 더욱 높여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보자.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감성조명'

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조명. 조명을 어디에 둘 것인지, 어떤 조명을 쓸 것인지에 따라 한 층 변화된 신혼집을 얻을 수 있을 것.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어둡던 공간을 밝게 비춰주는 역할에만 그쳤다면 근래에는 다양한 색의 표현으로 창의성을 한층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추구하고 있다.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느낌있고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효과가 있다. 또한,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 그 자체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출처=픽사베이)

마음 사로잡을 '웨딩액자 및 커플그림'

이와 함께 신혼부부의 알콩달콩함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벽면이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액자로 포인트를 주어 신혼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고 침대 위 혹은 거실 선반 위에 올려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보통의 신혼집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자.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여러가지 그림들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