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시험 '토익' 토익시험 준비물과 유의사항은?…빠짐없이 체크하고 응시하자!
수정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출처=픽사베이)

우리에게 영어란,필수가 됐다.

이어수많은 이들이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필요한 토익에 응시한다.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영어시험으로는 텝스, 토익, 토플, 오픽이 있지만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각종 회사의 지원 자격을 보면 토익 점수가 빠지지 않는다.이만큼 일반적인 기본 스펙이라고 볼 수 있다.

토익의 정의는 'Test of English For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줄임말로 미국 교육평가위원회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의 숙달 능력을 보기 위해서 만든 시험이다.

토익을 보는 이유는 언어 기능인 대화 능력에 중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은 물론 비즈니스 대화에서 영어 능력을 측정하는 것이다.한국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 실시되었으며 최근 수많은 회사에서 채용시험이나 졸업 등 영어 실력을 측정하기 위한 대중적인 시험이 됐다.

또 토플같은 경우 독해, 문법, 어휘 위주의평가 시험이다.

다시말해 최근 토익과 착각하는 토플같은 경우 미국 영국 등의 대학생들이 학업에 필요한교재읽기 능력이나 글쓰기,교수의 수업을 이해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을 알아보는 시험이라면 수많은 이들이 준비하는 시험인 토익은 일상생활에서 쓰는 영어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요즘 준비하는 시험인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인 토익은 인터넷 강의나 좋은 택도 많지만토익 시험 접수 방법 및 준비물, 그리고 토익 볼때 주의 점 등을 잘 알아줘야 시험이 닥쳤을 때 실수하지 않고 잘 치를 수 있다.토익시험을 보려면 꼭 유용한 것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규정 신분증인데 일반 성인이라면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장애인 복지카드 및 공무원증이 있으면 된다.

성인이 아닌 학생일 경우 국내 학생증이나 청소년증, 여권을 규정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초등학생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건강보험증, 여권 등이 규정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다.

언급한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으면 토익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니 가장 먼저 체크하도록 하자.

다음으로 챙겨야 할 것은 지우개와 연필이다.

연필대신 볼펜이나 사인펜을 챙기는 행위는 안된다.

그것은 토익시험을 볼 때 답안지 마킹은 OMR카드를 답안지로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 사인펜을 사용하지 않고 연필이나 샤프로 마킹을 해야 정답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이어 준비할 것은 바로 아날로그 손목시계이다.

이때 전자시계는 절대 안된다.

어째서 손목시계를 챙겨야 하냐면 어떤 시험장은 벽시계가 없기 때문이다.토익시험을 보기위해서 맨처음 할 일은 바로 접수다.

접수를 할 때 자신이 시험을 보고싶어하는 날짜보다 최소 1달 전부터 해야 편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이어 토익시험을 보기 위한 접수 방법은 오직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검색창에 '토익'을 입력한 후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접수 버튼을 클릭해 접수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이 보고자 하는 시험 장소를 고르는데 자기 집과 가까운 곳,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시험 응시 시간은 오전, 오후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이 언제 보는지 잘 숙지해서 혼란을 빚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고사장과 시간을 선택했다면 자신의 증명사진과 개인 정보를 잘 작성했는지 다시 체크한다.

사진등록 및 개인정보 작성을 마쳤다면 응시료를 내면된다.

토익시험은 듣기평가 45분, 읽기평가 75분으로 진행되니 미리 준비하자.

토익시험을 잘 보는 방법은 문제집을 사서 풀고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기, 시간을 정하고 실전 처럼 문제풀기, 듣기문제를 위한 영어듣기 많이하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