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준비할 것을 체크하고 싶다면? … 업무별로 필수인 자격증 알아보자!
수정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새 경기와 취업이 어렵다.

이러한옛날과 달리 바쁜 사회 속에서 온라인을 통해 남에게 자신의 삶을 내 비칠 때 비교하게 되는 현재,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스펙을 올리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수많은 이들이 졸업이나 시험합격, 취업에 도움이되는 여러가지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직장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꼭 취업할 때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따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경영학과같은 경우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는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본인이 중요하게 작용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영향을 미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충수업을 듣고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