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가 비는 심각한 '정수리 탈모' 생활습관만으로 되돌리기 가능해
수정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05일 목요일
▲(출처=크라우드픽)

머리가 빠지는 탈모는 그 누구에게나 오지 않았으면 하는 것들 중 하나다.다양한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익숙한 요즘 사람들은 노화와 거리가 먼 20대까지 고민 중 하나로 탈모를 꼽는다.

이런 이유로 샴푸나 영양제 등 탈모를 없애준다는 상품도 SNS 등 많은 곳에서 등장하고 있다.이런 이유로각종 발모에 도움이 되는 샴푸를 사용해 봐도 머리는 좀 처럼 나지 않을 수 있다.

자신이 탈모가 맞는지 궁금하다면 자가 진단으로 가능하다.

자신의 손으로 각각 뒷머리와 앞머리를 만진 뒤 앞머리가 뒷머리보다 힘이 약한게 느껴진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특히 모발이 점점 얇아진다면 혈행 장애에 대해 체크해야하고 탈모 가족력이 있는지, 모발이 없어져 이마가 비어보이는지, 자신이 여자면 전보다 가르마가 넓어지는지,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100개 이상인지 체크해야 한다.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와 잦은 염색 및 펌, 두피열과 호르몬변화 등이다.이런 많은 원인 중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 활성 때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막힌다.

이러한 원인으로 상한 모발이 탈모를 촉진시키게 된다.

또 탈모는 남녀에 따라서 빠지는 유형이 다르다.

먼저 대부분의 남성들의 이마부터 시작해 점점 빠지는 M자탈모는 유전적인 원인과 테스토스테론 때문에 발생한다.

여성같은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폐경, 빈혈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그리고 여성은 남성과 달리 가르마 부터 탈모가 진행돼 점점 넓어진다.

이외에 건강치 못한 두피 탓으로 탈모가 생기기도 하는데 두피에 존재하는 피지선에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많은 피자가 나와서 탈모로 이어진다.탈모 방지 방법에는 두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계란, 두부, 고기, 생선, 검정콩, 흑임자, 블루베리, 칡, 포도 등이 있다.

이 음식들에는 비타민B7, 오메가R 등으로 불리는 수용성 비타민이 있어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되는 지루성 두피염을 막으려면 강한 면역력으로 만들어줄 음식들을 먹어야 한다.

면역력 강화와 두피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오틴이 함유된 식품은 연근, 아스파라거스, 우엉 사과, 귤, 파인애플, 비지, 완두콩, 강낭콩, 미역, 다시마, 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