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모바일 게임 지나친 과금 유도에 '환불 팩토리' 환불 대행 수수료 할인 이벤트
수정일 2020년 01월 01일 수요일
등록일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구글, 애플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 업체 환불 팩토리가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시장이 갈수록 몸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의 보급화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는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 출시가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많은 보다 재밌는 게임을 위해 유료결제를 하는 유저들 또한 늘었다. 그러나 이런 유료결제가에 대한 문제점 제기 역시 늘어나고 있다. 과금 유도 시스템에 휘말려 환불을 생각하는 유저들이 늘어난 것.

 

관계자들은 이런 현상의 원인을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생겨난 양산형 게임업체들로 말하고 있다. 급속한 성장에 어쩔 수 없이 따라오는 이면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사들의 지나친 과금 유도와 안일한 운영방식은 많은 유저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또한, 이런 불만들이 유료 결제에 대한 환불의사로 이어지기도 한다.

 

본인이 원치 않은 결제, 실수로 진행한 결제, 결제 후 아이템 미지급 등 유저들의 환불사유는 다양하다. 하지만 회사에게 개인유저가 환불을 받아내기엔 과정이 까다롭고 번거로울 수 있다. '환불 팩토리'는 이런 유저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구글 환불 전문 업체다.

 

'환불 팩토리'는 고객이 신청하면 해당 결제에 대한 환불진행을 대신 진행한다. 구글은 65일 이내, 애플은 60일 이내 이뤄지며 높은 환불 승인률을 자랑한다. 환불 가능한 게임은 라플라스 M,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기적의 검, 리니지 2 레볼루션, 클래시 오브 클랜 등이 있다.

 

'환불 팩토리'는 고객과 1:1 응대로 환불을 진행하며 최저 수수료를 자랑해 많은 고객의 호평을 사고 있다. 또한, 100% 후불제로 이뤄져 환불에 있어 불안해 하는 고객의 마음의 짐을 덜어주고 있다.

 

이에 '환불 팩토리' 관계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고객들이 직접 환불을 요청하기엔 과정이 매우 복잡하다. 때문에 최근 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업체를 찾는 고객이 늘었다. 하지만 기업을 선택할 때도 유의해야 한다."며, "지나치게 저렴한 수수료로 유혹하거나 수수료 선지급을 요구하는 기업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환불 팩토리는 안전하고 낮은 수수료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환불팩토리를 통한 환불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 및 카톡으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