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수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각종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돼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리고 혈관에 관련된 질환은 무시무시한 심근경색의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하지 못한채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러지 않기 위해 식생활을 신경써서 들여서 건강유지를 해야한다. 게다가 뇌혈관 장애를 유발하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약은 물론 피칸 등의 견과류 등 뇌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등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뇌혈관, 각종혈관 질환 예방을 잘 해야한다. 그렇다면 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무시무시한 치매, 어떤 것?

무서운 병인 치매는 다양한 이유 때문에 뇌가 손상돼 기억력을 감퇴시킨 뇌활동에 장애가 발견돼 평범한 생활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상해를 입어 학습, 언어, 지능 등의 인지기능이나 다른 정신기능 등이 낮아지는 이러한 상태를 치매라 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치매를 예방하는 '뇌의 좋은 음식'은 과연?

치매를 낫게하게 할 방법은 현대의 의학길술로는 함계가 있지만 뇌에 좋다는 다양한 음식들 먹는것을 습관화 해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다. 뇌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뇌 모양과 비슷한 호두, 또한 블루베리, 올리브, 복분자, 수박, 달걀, 닭고기, 김, 우유, 퀴노아, 렌틸콩, 토마토 등이 있다. 특히 귀리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몸 속에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주고 메밀은 뇌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 그리고 낙지나 새우,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많이 있어 혈관이 강해져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 그리고 뇌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되는 음식들은 강황과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들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