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룹4세대 프로젝트 광고회사 애드파인더, 데이터 활용한 서비스 지속 강화
수정일 2020년 01월 02일 목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02일 목요일

지난 2019년 10월17일 하룹4세대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로 애드파인더에 많은 움직임이 있다고 하룹관계자는 전했다.

 

애드파인더는 국내에서 종합광고기획시행사로써 90%이상에 광고를 직접 운용하고, 자체적인 커뮤니티와 플랫폼들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써 프로그램이 아닌 기획과 컨텐츠로써 승부하는 올바른 운영에 블로그관리 및 카페관리 서비스에 방향성을 제시한 기업이다.  

 

애드파인더는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서비스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전망이다. 전문적인 기획과 디자인 그리고 로직적인부분들과 좋은컨텐츠는 기본이며, 이에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고객유입관리와 문의관리 고객전환관리가 추가된다.  

 

애드파인더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각 광고 서비스에 관리이외에 고객문의 및 전환 등에서도 더 집중도있는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업체 측은 이러한 기술력을 시행할 수 있는 것은 이번 년도에 딥러닝을 통한 인공지능개발완료 및 도입까지 성공시킨 탄탄한 개발팀의 공이 매우 컸다고 전했다.  

 

하룹은 2세대 프로젝트(2017년 10월17일)부터 개발팀을 강화시키기 시작했고, 개발팀의 우수한 성과들로 인하여 하룹4세대 프로젝트(2019년 10월17일)부터 개발팀을 더욱 대폭 확장, 매우 탄탄한 개발인력을 구축하며 개발을 향한 투자에 아낌없이 쏟았던 결과라고 판단하고 있다. 

 

또 하룹2세대 프로젝트이후로 진행되었던 애드파인더 사내독립기업제도(ACIC: Adfinder-Company-In-Company)을 통해 그동안 하모니잡, 하모니건설, 하모니웹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상당히 빠른성장을 해왔다. 사내독립기업제도는 팀별로 업무내용과 방향에 따라 예산을 편성하고 책임관리를 통해 기존고객에게 추가서비스로 제공되는 수준에서 계속 확장되어 일정성과이상의 팀들은 개별브랜드로 독립할수있는 하룹만에 내부 경영시스템이다.

 

하룹관계자는 "다양한 추가업무나 추가팀구성의 대부분에 결과는 광고주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며, 이로써 이번에도 애드파인더의 다양한 서비스들에 확장과 추가시스템은 광고주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애드파인더만에 색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