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늘리기] 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은? … '취업 자격증' 체크하고 따자!
수정일 2020년 01월 03일 금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03일 금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처럼옛날과 달리 각박해진 사회를 살아가며 인터넷, 미디어, SNS 등을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시간을 쏟는다.

이처럼 수많은 이들이 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 도움이되는 각종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취업을 준비한다.회사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기업에서 중요시 여기는 자격증을 중심으로 노력하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꼭 취업할 때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래도 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따면 취업해서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우선 전공이 건축학과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경영학과 재학중이라면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좋지만 세무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준비하는 게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영양사 자격증이나 각종 조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금속재료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본인이 도움이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꼭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다만 학력이 고졸일 경우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보충수업을 듣고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