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유망기업 ㈜휴식, 2020년 새해 변신 계획 발표
수정일 2020년 01월 03일 금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03일 금요일

 

공간재생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휴식이 새해에 변신한다. 2020년 프롭테크의 가능성에 더욱 집중해 공간재생, 도시재생은 물론 입실자들의 주거복지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휴식은 기존에 노후 고시원을 임대한 후 공간재생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개별호실에 화장실, 세면대, 샤워시설을 독립적으로 제공하며 기존 고시원에서 찾기 힘들었던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하고 있으며 디지털도어락, CCTV 설치 및 스프링클러 완비를 통해 안전까지 고려한 주거공간을 제공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휴식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며 청년주거공간 제공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휴식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고시원 앱 서비스 고시락을 통해 입실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프롭테크는 B2C 중개, 임대를 넘어 자금, 건물을 짓고 판매하는 시행, 운영, 인테리어, 소비자 매칭, 주거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공간재생을 통해 청년에게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을 높인다면 1인가구 및 청년들의 주거시장에 유의미한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