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재생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휴식이 새해에 변신한다. 2020년 프롭테크의 가능성에 더욱 집중해 공간재생, 도시재생은 물론 입실자들의 주거복지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휴식은 기존에 노후 고시원을 임대한 후 공간재생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개별호실에 화장실, 세면대, 샤워시설을 독립적으로 제공하며 기존 고시원에서 찾기 힘들었던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하고 있으며 디지털도어락, CCTV 설치 및 스프링클러 완비를 통해 안전까지 고려한 주거공간을 제공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휴식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며 청년주거공간 제공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휴식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고시원 앱 서비스 고시락을 통해 입실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프롭테크는 B2C 중개, 임대를 넘어 자금, 건물을 짓고 판매하는 시행, 운영, 인테리어, 소비자 매칭, 주거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공간재생을 통해 청년에게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을 높인다면 1인가구 및 청년들의 주거시장에 유의미한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