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소유 인스타그램

제주 콜라비가 제철을 맞았다. 씨스타 소유는 본인의 몸매비결로 콜라비 다이어트를 꼽았다. 그녀는 실제 한 방송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식단 조절을 한다. 콜라비를 자주 먹곤 한다"라며 자신의 비법을 공개했다. 콜라비는 양배추라는 뜻의 '콜'과 순무라는 뜻의 '라비'가 합쳐진 말로, 실제 양배추와 순무를 합친 교잡종이다. 콜라비 겉은 보라색으로 레드비트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콜라비 껍질을 벗기면 속은 하얗다. 자색 콜라비 맛은 약간 맵고 녹색 콜라비 맛은 달다. 콜라비 포만감은 큰데, 콜라비 한 개 칼로리는 185kcal로 낮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콜라비의 효능은 변비가 심할 때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콜라비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콜라비의 효능은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다만 콜라비 과다 섭취는 갑상선 이상 증상인 갑상선기능저하증 초기증상 등 콜라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콜라비 소화 과정 중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도 있어 한 번에 100g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 콜라비 보관법은 잎을 떼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콜라비 줄기를 젖은 키친타월로 감싸 비닐 팩에 밀봉해 냉장 보관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콜라비 요리는 콜라비 생채, 콜라비 물김치 만드는 법과 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 등 다양하다. 또 콜라비를 손질해 다른 과일과 갈아 콜라비즙, 콜라비 주스로 마시기도 한다. 또 다른 채소와 섞어 콜라비 샐러드를 만들거나 식초와 설탕을 넣어 숙성한 콜라비 피클을 먹기도 한다. 더불어 콜라비 요리는 콜라비 깍두기 만들기도 있다. 콜라비 먹는 방법 콜라비 깍두기 황금레시피 재료는 콜라비 550g과 고춧가루 2T, 새우젓 1.5T, 액젓 0.5T, 다진 마늘 1T, 통깨, 쪽파, 찹쌀풀(가루 1T, 물 한 컵), 굵은 소금 1T가 필요하다. 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은 ▲콜라비 껍질을 제거하고, 깍둑썰기로 콜라비를 손질한다 ▲소금 1큰술을 넣은 소금물에 콜라비를 30분 이상 절인다 ▲찹쌀가루 1큰술과 물을 끓여 만든 찹쌀풀 40㎖와 다진 새우젓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절인 콜라비를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하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버무린다 ▲깍두기 양념장을 넣고 콜라비와 버무린다 ▲취향껏 쪽파, 통깨를 뿌린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