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아보카도'는 20가지의 비타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이 풍부한 탓에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음식이다. 최근에는 아보카도의 각종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 압착해낸 '아보카도 오일'이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로지 과육만을 착즙해 만들었기 때문에 지니고 있으며,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해준다. 또, 먹어도 살빠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으면서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서도 많은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이에 아보카도를 그대로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제대로 살펴보자.

100% 과육만을 추출해낸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의 과육만을 압착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인체에 유익한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 50ml 정도를 가지려면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농축된 영양소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먹을 때보다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1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콩기름 및 올리브오일보다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될 위험을 최대한 많이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식자재와 어울려 모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섭취 시 부작용 주의해야

최근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알레르가 있는 사람들은 여러가지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먹은 후에도 그 부작용으로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고 서둘러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또, 아보카도 칼로리는 대략 190kcal(100g)로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해있는 만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하려면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이에 1일에 1~2스푼 정도만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