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1인 가구를 겨냥한 인테리어 가구가 최근 많이 출시 되고 있다. 기분전환으로 나만의 공간인 집을 꾸며 즐겁게 누리는 것은 취미 활동을 비롯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법이 될 수 있다. 또, 특히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내 집 인테리어를 한 번쯤 희망하고 있을 것. 조그맣고 작은 자취방을 넓고 크게 쓰고 싶은 것은 혼자 사는 자취생 모두가 바라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좁은 공간을 좀 더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 줄 자취방 및 원룸 인테리어 TIP을 소개한다.

넓은 방으로 만들어 줄 인테리어 가구

받침이 높은 침대나 테이블 등은 좁은 방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든다. 때문에 자취방 및 원룸 인테리어 시 공간이 더 넓게 보이길 원한다면 가구 배치 시 높낮이를 비교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높이가 고르지 않은 둘쭉날쭉한 가구를 배치하기 보다 방안을 크기가 작은 가구들로 통일하면 훤히 트인 공간을 기대할 수 있고 방안을 세련된 분위기로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자국 걱정마라, 핀과 점토

시계나 사진 및 액자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나만의 자취방을 느낌 있게 꾸미고 싶다면 못질하지 않아도 되는 핀과 점토를 주목해보자. 사용하기 편한 자취방 아이디어 상품, 핀과 점토는 못질로 벽을 손상 시키지 않고 시계 및 액자 등 여러가지 소품을 걸어둘 수 있어 간편하게 자취방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소중한 공간을 손상하지 않은 채로 깨끗하고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나만의 공간을 깔끔하게 꾸밀 계획이라면 이를 활용하여 못질할 필요 없이 내 취향 대로 집안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