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인도산 시서스는 아유르베다라는 고대서적에 3000년전부터 기록됐다. 채취할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인 시서스식물은 귀한 치료제 원료로 쓰이며 생김새는 담쟁이 넝쿨이나 선인장과 유사하다. 시서스 키우는법으로 집에서 직접 길러 먹기도 한다. 시서스는 가공중 갈변하므로 새싹보리나 새싹귀리분말처럼 초록 색깔을 띠지 않는다. 시서스가루는 정해진 용량만큼 물에 희석해먹거나 음료와 중화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루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은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을 함유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 시서스는 뱃살 원인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웨딩다이어트 등 단기간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에게 권장되고 있으나 다이어트 식단 병행과 꾸준한 다이어트 운동이나 헬스가 필수다. 뱃살은 과식이나 스트레스성 폭식에 의해 현대인에게 자주 나타난다. 배만 볼록한 거미형 체형이 있는가 하면 마른 비만에게도 콜레스테롤과 지방에 의해 뱃살이 나올 수 있다. 시서스 효능은 음식이 위장내 들어오면 췌장속에 있는 리파아제 분비를 억제시킨다. 식탐을 줄이고 렙틴 호르몬 조절을 원활하게 만들어 가짜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비만세균을 사멸한다.

 

다만, 시서스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부작용에 대한 인지가 필수다.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가 날 수 있으며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고 먹으면 설사하는 유당불내증 환자를 포함해 밀가루 알러지, 땅콩이나 계란을 못먹는 경우 발열, 홍조 등이 생길 수 있다.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출산과 단유기간이 모두 지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 함량을 체크해 불면증증상을 미연에 방지한다. 영국과 캐나다 보건소와 식약처는 시서스 실험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검증했다. 좋은 시서스 제품 고르는법은 캡슐 분말 등 원하는 제형을 선택하고 1일 권장 섭취량인 500mg~1g을 반드시 지킨다. 시서스 가루분말 복용시에는 하루 300mg이하로 먹을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