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의 취업난 이슈가 이어지고 있지만 그만큼 기업들 역시 구인에 대한 어려움을 갖기 마련이다. 상대적으로 약자 입장인 구직자에게 사회적인 시각이 쏠릴 때 기업 역시 인재선발 과정에서 여러 문제를 맞닥뜨리고 있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적정 지원자를 찾기 힘들뿐만 아니라 면접을 진행하더라도 지원자의 연락 두절(면접자의 노쇼)로 경제적, 시간적 손실이 발생하기도 하고 기존의 면접방식의 한계로 인해 지원자 역량파악이 쉽지 않다는 점이 대표적이다. 또한 면접 후 지원자의 부정적인 후기와 평판으로 인한 무형적 손실도 있다.

 

이에 ㈜리드베이션은 기업들이 신규인력 채용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지원자의 역량을 상세하게 파악하여 기업의 합리적인 인재 채용을 돕도록 한 VOD 면접솔루션을 선보이고 기업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상태다.

 

㈜리드베이션의 VOD면접은 영상 콘텐츠 기반의 면접방식으로써 기업들이 면접의 모든 과정을 편집 없이 담아낸 VOD 면접 영상을 활용하여 최종 면접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지원자가 기술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만을 보고 그 지원자를 판단해야 했으나, 이 신개념 VOD면접솔루션은 영상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입체적이고 다각적으로 지원자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해 기업 입장에서는 한 차원 높은 인력검증이 가능하게 됐다.

 

주어진 짧은 시간 안에 해당 지원자가 자사와, 혹은 채용이 필요한 자리와 맞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사실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이 VOD영상은 이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어 적재적소의 인력 구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리드베이션에 따르면 서비스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클라이언트 기업들이 시스템을 도입해 채용과정에서 적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큰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어 2020년 더욱 많은 곳에서 이 VOD면접솔루션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직무가 세분화되고 그만큼 면접의 중요도도 높아 VOD면접솔루션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드베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