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를 빼놓을 수 없다. 아무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매체가 다양해졌다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참고로 하는 블로그를 기본적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광고인 것을 알고도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기 위해 블로그를 참고하는 소비자가 많아 블로그 운영도 철저하게 해야 한다.

 

이에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 운영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데, 아직 초보라면 '애드빌리티'에서 진행하는 최적화 블로그 교육에 참여해 기본 지식을 쌓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애드빌리티'에서 진행하는 최적화 블로그 교육은 2020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것이다. 소상공인이나 기업, 신규사업자, 마케팅 담당자 등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2020년 1월 15일 서울 '애드빌리티' 마케팅센터 본사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해당 교육에 참여하면 블로그 제작 및 상위노출, 키워드 선정,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 여러 부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방문자 수가 낮거나 조회 수가 낮고,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을 받지 못 하는 경우 운영 방식에 대해 다시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애드빌리티' 관계자는 "대기업의 경우 마케팅 전담팀이 따로 있는 경우가 많지만, 미용실이나 학원, 병·의원, 식당, 호프집 등 소규모로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직접 마케팅을 하거나 대행사에 맡겨야 한다. 이에 본사에서 진행하는 기본적인 최적화 블로그에 대한 교육을 들으면서 전반적인 마케팅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저비용 고효율 광고를 진행해 매출을 증대하시는 것을 권해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애드빌리티'는 온라인 광고를 지원하고 있는데, 소상공인을 위한 무상지원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 홈페이지 제작부터 체험단, SNS, 포털사이트 검색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마다 적합한 방법만 선별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애드빌리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광고 집행 포트폴리오, 성공사례에 대한 자세한 정보, 최적화 블로그 교육 신청 등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