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특히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병 중 환자가 100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또한 매년 암으로 진단 받는 환자들도 약 20만 명에 달한다.

그 때문에 암질환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가장 큰 사망 원인으로 알려져있다.

따라서 빠르게 암을 발견하는 것이 좋다.

여러가지 암질환은 바른 생활습관 개선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암 환자가 되지 않기 위해 암 예방 수칙을 익히고 실천하는 것이 기본이다.암은 빠르게 발견해야 치료 가능성이 늘어난다.

이로인해 암 발병 초기에 발견하고 적합한 의료를 환자가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들과 국가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은 예방이 제일 바람직한 방법이다.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에 따르면 암의 ⅓은 예방하는 것이 가능하고 ⅓은 초기에 발견해 치료받으면 완전히 치료가 가능하고, 나머지 환자들 역시 적정한 치료를 받으면 증세를 완화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암 발생을 방지하는 것은 일상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개인의 의지와 노력을 통해 성공할 수 있다.

올바른 생활습관은 암의 발생을 방지한다는 큰 장점을 가졌다.

이로인해 암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대표적인 암 방지에 좋은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다.

충분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이때 음식에서 소금은 줄이고 탄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암 방지를 위하여 적은 양의 알콜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담배는 끊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해야 한다.

암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게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을 지켜야 하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맞춰 검진을 빠짐없이 받아야 한다.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의 예방접종을 끝내야 하며 성을 매개로 한 감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을 해야 한다.

정기적인 운동도 매우 필요하다.

1주일에 5회 이상 하루에 30분, 땀이 생길 정도로 걷거나 운동을 해야 한다.

또한 체격에 적절한 적정한 체중을 지켜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