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책쓰기 1인창업 코칭협회(한책협)는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세상에 펼쳐내길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한책협의 대표 수업인 '책쓰기 과정'은 책에 대한 기획부터 목차구성, 원고 코칭, 출판 계약까지 김태광 대표가 직접 지도한다. 67기로 책쓰기 과정을 수료한 정소장의 <몸값 높이는 독서의 기술>이 전담대학교 일반교양 교재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도사는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또한 김도사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16권에 글이 수록되었으며, 중국, 대만, 태국으로 저작권이 수출되어 책이 출간됐다. 책쓰기 과정에서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각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도와준다. 또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도와주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박근일 작가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정소장은 서울대를 졸업 후 한국의 최고 대기업에 근무했었다. 독서를 통해 김도사를 만나 작가의 꿈을 이루고 현재는 한책협의 ABC소속 작가로 활동 중이다. 책쓰기를 배운 후 꾸준히 책을 써왔고, 정소장의 세 번째 도서 <몸값 높이는 독서의 기술>이 전담대 일반교양 교재로 선정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왔다. 현재 <한국위닝독서연구소>를 운영하며 직장인들이 효과적인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한책협 책쓰기 6주 과정 월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후반, 1박2일 개인코칭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크루즈에서 4박5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운영하며 책 쓰는법, 글 쓰는 법, 책쓰기, 글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월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한책협 센터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