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4 레드벨벳 조이, 피로와 염증 줄이는 '노니'가 이너뷰티 비결... 또 다른 효능은?
수정일 2020년 01월 10일 금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10일 금요일
▲(사진출처=KBS2 '해피투게더4')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 꿀피부 비결이 노니라고 밝혔다. 지난 9일 밤 KBS2 '해피투게더4'에 출연한 조이는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나이라며 최근 플라잉요가를 시작하고 건강식품에 집중한다는 근황을 전했다. 조이는 바쁜 아이돌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하얗고 탄력있는 피부가 눈에 띤다. 2NE1 출신 방송인 산다라박 역시 84년생 나이임에 불구하고 뽀얀 우윳빛 피부의 비결을 노니주스라고 앞서 밝힌 바 있다. 이에 함께 출연한 배종옥과 소유진은 관심을 보였고 조이는 조세호와 전현무에게 노니주스가 필요한 사람임을 강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해 초부터 베트남 노니가 국내 인기를 끌면서 노니직구 방법 등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유기농 노니를 생산하는 원산지는 말레이시아나 라오스 등 해외여행 추천지로 각광받는 동남아 국가가 대부분이다. 여기에 대만 노니와 하와이, 타히티에서도 노니를 맛볼 수 있다. 노니껍질에 둘러싸인 노니과육 맛은 썩은 치즈냄새와 비슷하다. 때문에 생과일로 먹기보다는 노니튀김 등의 노니요리를 만들거나 주스만드는법으로 비위가 상하지 않게 먹는다. 노니착즙분말가루나 노니환과 과립 타입 등 다양한 제형으로 파는곳도 많다.

 

▲(사진출처=KBS2 '해피투게더4')

노니 효능은 조이가 언급한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아토피, 질염 등 피부건조증을 유발하는 질환에 효과적이다. 날씨가 건조한 겨울철 보습제 역할을 하며 두피비듬 등 각질제거에 효능이 있다. 노니는 꽃과 뿌리뿐 아니라 줄기까지도 한약재로 달여먹을 수 있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만이다. 노니즙을 때에 따라 복용한다거나 노니가루를 음식에 뿌려먹는다. 목이 간질간질한 감기 인플루엔자 독감 바이러스나 인후염 등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부 노니추출물에서 쇳가루검출된 업체가 공개된 바 있다. 과장광고나 불법 판매처에 주의하고 식약처 인증 받은 노니를 산다.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과다섭취는 설사 등 부작용을 유발, 하루 섭취 권장량만 먹어야 한다. 고혈압 약과 당뇨약 복용환자는 노니 섭취 전 주치의와 상담을 거치고 카페인함량을 따지는 방법을 추천한다. 노니복용방법은 노니해독주스로 디톡스음료를 만들어 먹거나 케일과 단백질 많은 음식 두유를 갈아 부드럽게 마셔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