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KOTRA 수출바우처팀에서 개최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한큐컴퍼니(대표 장석근)가 '글로벌 토탈 유통마케팅 플랫폼'을 제시해 선정되었다.

 

한큐컴퍼니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인 수출바우처의 수행기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업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글로벌마케팅과 영상광고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신규서비스 공모전은 참여기업의 실수요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만족도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앞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부족에 따른 불만족이 드러났고, 참여기업들의 해외진출 선호조사에서 미국, 중국, 베트남 순으로 수요가 있는 점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큐컴퍼니는 글로벌 토탈 유통, 마케팅 플랫폼인 GVCA의 홍보, 유통, 판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토탈 마케팅 서비스를 제안했다.  

 

GVCA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교육 및 글로벌 유통,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GCSC(대표 김민성), 글로벌 브랜드 밴더사인 퀸스레시피글로벌(대표 서청인), 그리고 정부지원사업 및 SNS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한큐컴퍼니가 손을 잡고 설립한 합자법인으로서 중소기업을 위한 글로벌 토탈 유통, 마케팅을 서비스하고 있다. 2019년에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패션 뷰티 통합 방송센터를 오픈했고, 5회에 걸쳐 탑클래스 왕홍을 초청한 국내 K-Beauty Festa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GVCA는 '글로벌 토탈 유통마케팅 플랫폼'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직영 체험단, 몰, 물류를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줄이면서 브랜딩부터 유통, 배송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중국 소비자를 타겟으로 왕홍마케팅에 많은 경험이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큐컴퍼니의 장석근 대표는 "이제부터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토탈 유통마케팅 플랫폼을 중소기업에게 소개할 생각에 뿌듯하다"며 "GVCA는 2월 중국 현지에서 열리는 제 6회 K-Beauty Festa를 시작으로 2020년에도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중국마케팅과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펼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