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가을이 되면서 예방접종이 화제가 되고 있다. 보통 가을부터 시작해서 겨울까지 멈추지 않고 이어지기 때문이다. 노인과 어린이같이 다양한 질병에 노출돼 있는 사람은 예방주사를 미리 맞는 것이 좋다. 독감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보이지만 적절한 시기에 병원을 안가면 더 큰 병이 될 수 있다. 독감이 큰 병으로 번지면 어린이와 노약자 뿐만 아니라 심장이 약한 사람과 당뇨에 걸린 사람도 발병할 수 있다.

전문가의 독감예방주사 추천

독감예방주사는 두 가지로 나뉜다. 3가 백신은 3가지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며 4가 백신은 4가지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한다. 3가 백신으로 막을 수 있는 바이러스는 두 가지의 A형 인플루엔자와 B형 독감바이러스가 있다. 4가 백신은 A형 독감바이러스 2종과 B형 독감바이러스 야마가타, 빅토리아를 예방할 수 있다. 3가 백신같은 경우 특별한 비용이 없고 4가 백신은 놓는 병원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니 참고해야 한다. 발병률이 높은 것들은 3가 백신이 모두 예방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더 많은 것을 예방하는 4가 백신을 추천한다.

독감예방주사 맞기 전 알아야 할 점

독감예방접종은 맞는 것이 좋지만 접종하고 나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주사를 맞은 부위가 붓거나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다. 또 현기증이 생길 정도로 어지러움이 심해지고 일상에 방해가 될 정도로 호흡곤란이 생기는 사람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급성열성질환 환자 혹은 열이 나는 사람은 우선 진료부터 받고 접종일을 연기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