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해서 더 예뻐지려면 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 필요
수정일 2020년 01월 13일 월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13일 월요일
▲(출처=픽사베이)

요즘들어 수많은 유튜버들이 나와서 눈이부신 화장법을 보여준다. 그러자 그루밍족이라고 불리는 남성들 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비법을 알고있다. 다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거울 속 자신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기만 하다. 아니면 집을 나설 땐 분명히 아름답게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은데 오랜시간이 지체되면 메이크업이 떠있다. 또한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뛰어난 화장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기초지식 없이 잘못된 메이크업을 고수하면 예뻐보이려다가 되려 피부가 망가질 위험에 처한다. 이에 메이크업 기술보다는 기초화장법과 메이크업 순서를 잘 알아줘야 한다. 이와함께 올바른 메이크업 방법과 건강한 피루를 위해서는 뭘 알아야 할까? 정확한 화장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초가 중요하다...스킨케어 법

아름다운 화장법도 중요그렇지만 피부가 좋아야 흠잡을 데 없는 메이크업을 선보일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장하는 것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윤기나는 피부로 가꾼 후 화장을 잘먹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기초 화장품에는 에센스, 스킨, 세럼, 로션, 크림 등이 있다. 첫 째로 스킨은 세수하고 나서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세럼과 앰플이 이와 비슷하다. 이어 보습의 기능을 해주는 로션, 크림을 발라준다. 먼저 로션은 피부 유수분 균형을 도와주고 화장이 잘 먹게 해준다. 이어 크림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해 크림은 특히 밤에 자기 전 바르고 자면 피부가 속 부터 촉촉해 진다. 이렇게 피부가 촉촉해야 화장이 잘 먹는다. 다음 순서는 선크림인데, 선크림은 피부 메이크업 바로 전에 바른다. 이렇게 선크림을 발라줘야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베이스 화장법

선크림을 발랐다면 피부를 화사하게 해 줄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해 보자. 우선 피부 결점이나 상태에 따라 메이크업베이스 및 프라이머를 선택해 피부톤을 정리한다. 바르는 이유는 붉은기나 다크써클 등을 정리해주는 기능을 한다. 이어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흉터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해 가려준다. 이어 피운데이션으로 맑은 피부로 표현해주는데 이때 브러쉬나 손, 퍼프 등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해 꼼꼼하게 파운데이션을 발라서 자연스럽게 화장을 완성 시켜야한다. 비비 및 파운데이션을 잘 발랐다면 파우더를 통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면 된다. 그 다음 볼터치, 하이라이터, 쉐딩 등을 사용해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할 때 익히면 좋은 화장법이다.

눈화장+입술 화장법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다양한 포인트 화장법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먼저 눈썹을 채워주는데, 아이브로우를 통해 눈썹을 그려준다. 그러고 나서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으로 좀더 눈이 커 보이도록 눈화장을 한다. 이어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해 길다란 속눈썹을 만들어 준다. 입술같은 경우 먼저 촉촉한 입술을 위해 입술보호제를 바른 후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골라 립스틱 또 다른 문제는 틴트를 통해 화장을 완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