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인스턴트의 섭취와 생활습관 때문에 비만,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과 안좋아진 건강 때문에 본인의 삶의 질이 낮아졌음을 알 수 있다.이중에서도 운동량이 적은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장 활동의 저하로 힘들어 한다.이와함께 요즘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장 효과에 좋다는 LGG유산균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특이한 이름의 생소한 LGG 유산균이 뭐냐면 요새 화제가 된 프로바이오틱스 중 일부로, 식욕을 제지시키는 자연의 식욕억제제이다. 여기에 장 기능과 운동을 하지 못하고 인스턴트를 많이 먹어 뱃살이 늘어난 이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음식을 관리 할 때 복용 가능하다. 이에 LGG유산균 및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몸에 무슨 영향을 끼칠까? 또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 등 본인에게 알맞는 것은 무엇이며 복용을 어떻게 하는 것일까?

LGG 유산균 정의

요즘들어 요새 여러 방송에 소개되며 주목받고 있는 LGG유산균의 뜻은 Lactobacillus rhamnosus GG의 줄인 말이다. 이것은 몸에 있는 유해한 세균을 제거히며, 장까지 죽지 않고 가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한 종류라고 보면 된다. LGG유산균은 대장질환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피부의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 유산균은 위산같은 강한 산에도 살아남을 정도로 산성이 아주 쎄다고 전해진다. 또한 생소한 LGG 유산균이 뭐냐면 세포,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돼 있어 소장내 부착성을 높여주고 장 안에 잘 정착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장 내에 오래 살아있어서 다른 유산균에 비해서 생존율이 높아 변비해결에 좋다고 알려졌다.

▲(출처=픽사베이)

LGG 유산균 효능 및 부작용은?

LGG유산균은 산에 강해 소장까지 유산균이 생존한 채 이동하고 장 속으로 자리잡아 장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전해진다. LGG유산균의 주요 효능으로는 장 건강과 더불어 면역조절 능력 및 피부 아토피, 감염질환 등을 예방하고 체중조절 및 피부미용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이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대장에 있는 유익균이 많아지게 해서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변비예방을 도와주며, 체내 존재하는 독소까지 없애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섭취해야 건강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다고 과하게 섭취하면 복부에 가스가 가득차게 되고 설사가 날 수 있다. 그래서 유산균은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사정으로 인해 공복일 때 먹으려 한다면 물이라도 마시고 먹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