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라스' 하차이유, 영기 앓는 크론병증상 때문 아냐
수정일 2020년 01월 13일 월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13일 월요일
▲(사진출처=윤종신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영기는 일명 개가수(개그맨+가수)로 통한다. 트로트 순위와 노래방 차트에 제법 이름을 올리는 중견가요 박군 '한잔해'를 구성지게 부르던 그가 MC 장윤정과 김성주를 비롯해 패널들의 극찬을 받으며 자신이 앓아온 병에 대한 수줍은 고백을 이어나갔다. 영기는 크론병을 앓고 있다. 이는 과거 윤종신 아내 전미라가 남편이 앓고 있는 병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미스터트롯' 영기의 크론병 증상 투병소식에 팬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고 영기 역시 인스타를 통해 잘 이겨내고 있다고 답했다.

 

크론병이 하차 이유로 거론되던 윤종신 라스 하차 사유는 스케줄 과다와 휴식을 위함으로 밝혀졌다. 12년간 대세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로 활약한 윤종신은 하차 발표 후 3개월 유종의 미를 거두고 해외로 출국했다. 음악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윤종신은 현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게재하고 있다. '월간 윤종신' 10주년기념인 '이방인 프로젝트' 진행중이다.

 

▲(사진출처='미스터 트롯' 영기 인스타그램)

크론병 증상은 대표적으로 잦은 물설사가 나타난다. 때문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장염, 장에 생기는 결핵세균 등을 이유로 꼽을 수 있지만, 열거한 증상과 차이를 보인다. 대장 내시경을 통해 장내부 환경을 관찰하면 소화기관에 염증으로 인해 하얗고 올록볼록하게 솟아오른 모양을 사진으로 관찰할 수 있다. 크론병 원인은 유전적인 것과 환경적 요인 등이다. 면역반응을 과하게 일으키는 것이 대표적 이유로 잦은 음주나 흡연, 과로 등으로 몸이 무리하게 되면 발병률을 높인다. 국소성 장염이라 불리는 크론병은 소화기관인 대장과 장, 항문 어디에도 나타날 수 있어 치루, 치질(치핵), 혈변증세를 동반한다. 맹장이나 회장에 발생하면 맹장염으로 오인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병원 검사를 요한다.

 

크론병 식생활 관리를 철저히 한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먹고, 면역력 높이는 식품 섭취로 평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될 위험에서 벗어난다. 우리나라 크론병 환자의 대부분은 항문주의에서 출혈이나 돌출이 발생한다. 크론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것은 따로 없지만, 오메가3 효능을 발휘하는 혈액순환개선제를 섭취하고 해조류와 발효식품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미스터트롯은 TV조선에서 매주 목요일밤 10시 방송한다. 복면가왕 삼식이 정체가 JK김동욱 또는 가수KCM 등으로 의심받으며 시청률을 높였다. 성악가를 연상케하는 김호중과 9세 트로트왕자 홍잠원 어린이 등이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재방송은 TV조선 편성표나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