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학비가 부담스러운 미국의 명문대학교들의 대안으로 뜨고 있는 아시아권의 최상위권 대학교들인 싱가폴의 국립대학교들인 NUS, Yale-NUS, NTU, SMU, SUTD, SUSS 등과 홍콩의 대학교들인 홍콩대학교, 홍콩과기대, 홍콩중문대, 홍콩시티대, 홍콩이공대 등의 진학을 위한 설명회가 오는 1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의 삼성동 코엑스 328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싱가폴/홍콩대학 설명회에서는 싱가폴국립대학교와 홍콩대학교 진학 전문 기관인 해연유학원의 김오람이사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라고 하며 해연유학원은 서울을 비롯해서 중국의 주요 도시들과 베트남, 필리핀,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서 교민들 중 아시아권 대학교들을 목표로 하는 많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고 하며 설명회에서는 실제 싱가폴국립대학교와 홍콩대학교로 진학을 한 학생들의 케이스와 더불어서 대학교들에서 요구하는 입학기준은 무엇인지, 입학 준비를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또한 어떤 고등학교 과정이 입학에 유리한지 등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고 전한다.
 

싱가폴의 국립대학교인 NUS와 NTU는 2020년도 QS에서 조사한 세계대학교 순위에서 전세계 11위를 공동으로 차지하였으며 아시아 대학교 순위에서는 1위를 하였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경영대학교인 SMU를 비롯해서 홍콩의 홍콩대학교, 홍콩과기대학교등은 전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으면서도 학비가 저렴하고 한국에서 가까운 지리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졸업 후에도 현지에서의 취업이 활발한 것도 또 다른 장점 중에 하나라고 한다.
 

아시아 명문대학교 전문인 해연유학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유료로 진행되며 예약이 필수이며 설명회에 관한 문의와 예약은 해연유학원으로 연락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