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ZBG, KOK PLAY 'KOK'코인 상장
수정일 2020년 01월 15일 수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15일 수요일

 

게임, 문화, 유통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반 위에 전세계시장에서 투명하고 안전하며 빠르게 유통·소비할 수 있는 '글로벌 종합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KOK PLAY가 15일 자체토큰 'KOK'를 세계 10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ZBG'에 상장했다.

 

15일 ZBG에 따르면, 거래 개시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5시부터다. 발행량은 총 50억 개, 상장가는 200원이다.

 

'KOK'가 상장되는 ZBG 거래소는 전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다. BTC와 ETH, EOS, ADA 등 다수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다.

 

KOK PLAY는 2019년 9월 30일 KOK재단과 더그루브컴퍼니, 동북아경제협력위원회 공동 주최,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전자신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공동 후원한 자체 행사인 인더스터리4.0 & 크리에이팅 뉴 모멘텀 서울 2019를 통해 화려한 출발을 알린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 당일 행사에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영진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장, 서울대학교 엄현상 교수를 비롯한 전세계의 저명 인사들이 다 수 참석하였고 현재 세계적 노드 확장이 매우 빠르게 진행 중이다.

 

다양한 한류콘텐츠 확산과 제품 유통을 선도하는 KOK PLAY플랫폼은 단순히 시장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아닌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기획하고 만들어 나가며 블록체인이 가진 장점인 '투명한 부의 분배'와 '교환 편리성'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한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실패한 원인으로 전문가들은 '암호화폐의 활용성 부재'를 지적하는 상황 속에서 실제 사업모델들을 기반으로 한 융합된 하나의 플랫폼인 'KOK PLAY'는 문화콘텐츠, 게임, 금융을 블록체인에 접목시켜 암호화폐를 실제 활용하고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소비하고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OK재단 관계자는 'KOK'코인 상장에 대해 "세계적 무대에서 인정 받은 플랫폼형 디지털자산 "이라고 설명하며 "KOK 생태계에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인프라 및 컨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적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 후 더 큰 시대적 가치로 자리잡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