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나만의 집 스타일링 열풍이 불고 있다.

나의 집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생활에서 흥미를 느끼는 일이자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될 수 있다.

또, 특히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내 집 인테리어를 한 번쯤 바라고 있을 것.

조그맣고 작은 자취방을 보다 더 넓게 쓰고 픈 마음은 가족을 떠나 혼자 지내는 자취생들의 큰 바람일 것이다.

그렇다면 비교적 좁은 공간을 아늑하고 세련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에 내 소중한 공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원룸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보자.받침대가 길이가 긴 침대 및 길이가 긴 테이블 등 차지하는 면적이 넓은 가구를 배치하면 방이 더 좁아 보이는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이 때문에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자취방 및 원룸 인테리어 시 가구의 높낮이를 살펴 높이가 비교적 닞은 가구로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들쑥날쑥한 높낮이의 가구들을 배치하는 것보다 작은 크기의 가구를 집안에 배치하면 거치적거리는 공간을 없앨 수 있고 방을 더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출처=픽사베이)

사진 및 액자 등 여러가지 인테리어 소품으로 나만의 자취방을 손상 없이 새롭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를 주목하자.

핀과 점토는 못질로 벽을 손상 시키지 않고 액자나 그림은 물론 다양한 소품들을 걸어 둘 수 있어 간편하게 자취방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소중한 공간을 손상하지 않은 채로 깨끗하고 느낌 있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이에 자취방 인테리어를 준비하고 있다면 이를 활용하여 못질할 필요 없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개성만점 자취방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