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tip] 티나지 않는 임신초기증상, 의심간다면?…배란일 계산 방법
수정일 2020년 01월 16일 목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16일 목요일
▲(출처=픽사베이)

부부의 결실을 맺은 사람들이 아이를 가진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 기쁜일이지만 티가 나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평소 예민하지 않는 편이라면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본인이 성관계를 했다면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거나 가슴이 붓고 통증이 생기는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요새 여성들은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이 올바르지 않아 원래 월경이 일정하지 않다면임신을 해도 모를 경우가 많다.

이렇듯 본인에게 여러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정작 모를 수 있지만 태아가 아직 불완전한 임신초기 시기에는 많은 산모들이 유산할 위험성이 커서 항상 신경써야 한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 증상은 물론 배란일 계산과, 또한 임신테스트기 이용법을 깨닫고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 아기를 만나야한다.여러가지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때는산모마다 다를 수 있다.

다만 보통 먼저 드러나는 증상은 생리를 안하는 것인데 임신초기에 몸살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이 모든 증상을 생리증후군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이때 미열이나 몸에 힘이 빠질 수 있고 가슴통증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이와 같은 몸살증상이 나타난다 해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생각해봐야 한다.

유산할 가능성이 큰 임신초반에 조심해야 하는 것은 뱃 속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다른 임신초기증상은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느끼곤 한다.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다양한 임신초기 증상들을 경험해 혹여 자신이 임신초기증상을 보이는 것이 아닐가 생각된다면 자신이 언제 성관계를 가졌는지 생각해봐야한다.

사람들이 성관계를 할 때 배란일에 성관계를 갖게된다면 임신 하기가 쉬운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할 가능성이 높을 때를 말한다.

이 때문에 남녀가 성관계를 배란일에 가지면 피임이 되지 않았을 경우 임신이 될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확률이 낮다 뿐이니 임신할 가능성은 충분하기 때문에 임신이 하기 싫다면 피임을 위해서 콘돔착용과 피임약 이용으로원치 않은 임신을 피해야 한다.

그리고 임신확률이 높은 배란일이라 것은 거의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이주일 전이다.자신이 임신했는지 궁금하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붇힌 다음 소변 속 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임신을 알게 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테기 사용법은 포장지를 뜯고 소변을 붇히는 부분에 소변을 묻힌다.

후에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놔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만약 C 부분에만 선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재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산부인과를 방문해 혈액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