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기분전환으로 나만의 공간인 집을 꾸며 즐겁게 누리는 것은 취미는 물론 여러가지 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자취생들은 한 번쯤 내 집 인테리어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작고 조그마한 자취방을 넓고 편히 생활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은 가족을 떠나 혼자 지내는 자취생들의 큰 바람일 것이다.

그렇다면 비교적 좁은 공간을 아늑하고 세련되게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나만의 스타일링으로 완성할 수 있는 1인용 인테리어 가구를 소개한다.침대 받침이 높거나 큰 테이블 등 면적이 큰 가구를 배치하면 방을 더 좁게 만드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원룸 및 자취방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길이나 높이가 낮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집을 꾸밀 때 높이가 낮은 가구들을 들여 놓으면 공간의 답답함을 없앨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안 분위기를 깔끔하고 매력적으로 돋울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시계나 사진 및 액자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자취방 및 원룸을 손상 없이 감각적으로 꾸미고 싶다면 못질 안해도 되는 벽걸이 제품, 핀과 점토를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자취방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핀과 점토는 못으로 벽을 손상 시킬 일 없이 액자나 시계 등을 걸어 셀프 인테리어를 맘껏 할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자취방을 흉터 없이 깔끔하고 분위기 있게 장식할 수 있다.

이에 원룸이나 자취방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이를 활용하여 못질할 필요 없이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방안을 꾸며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