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보통 얼굴은 사람의 느낌을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굴의 곡선이다.

얼굴형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며 소두를 갖고 있으면 좋은 비율을 갖게된다.

이런 유행으로 인해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얼굴 작아지는 법이 공유되고 있고 쉐딩과 하이라이트 방법, 앞머리펌과 같은 얼굴을 가리는 헤어 역시 유행이 되고 있다.

붓기 빼는 음식과 더불어 얼굴 작아지는 법을 알아보자.우리 몸의 습관만 바꿔줘도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우선 얼굴의 근육을 움직여 얼굴을 풀어주게 되면 사각턱 등의 뭉쳐있는 턱을 풀어주고 부은 얼굴이 원래대로 돌아와 부드러운 턱선이 된다.

또 미온수와 냉수로 찜질을 차례로 해주면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지게 된다.

얼굴의 크기를 줄이려면 턱, 볼에 있는 살을 빼야한다.

볼의 살을 없애는 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려준 다음 인중을 잡은 후 5초 동안 있다가 풀어주는 것이다.

이 동작을 3번 정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턱살 빼는 방법은 귓볼의 아래에 있는 턱을 주먹으로 누르고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것이다.

턱살 제거 운동은 꾸준히 해야한다.

한편 껌이나 육포같은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으면 턱뼈가 발달해서 사각턱으로 변할 위험이 있다.

한쪽으로 씹는 습관 역시 턱을 망가트린다.얼굴요가라고 불리는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이용해 작은 얼굴을 만드는 요가다.

꾸준히 해주기만 해도 얼굴의 크기가 작아지며 얼굴에 혈액순환이 잘돼서 환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색이 밝아지면서 인상이 전보다 편안해지게 된다.

페이스요가 방법은 간단하다.

볼 두쪽에 바람을 채우고 나서 10초 정도 유지한다.

그 다음 산소를 마셔서 볼을 부풀린 다음 번갈아가면서 양 볼에 바람을 넣어준다.

그 다음 볼과 입술을 빨아들인 다음 5초 정지하고 다시 무표정으로 돌아와 5초 동안 멈춘다.

그리고 입술을 내민 다음 '우' 모양을 만들어서 숨을 쉬어주고 나서 입술을 시계 반대쪽으로 돌리고 다시 한번 반대방향으로 돌려준다.

이후 눈을 움직여준 다음 눈을 살짝 감은 채 쉬고 얼굴 근육에 힘을 준 다음 날숨을 입으로 내뱉고 혀를 쭈욱 내밀고 눈을 위로 굴려주면 된다.

페이스요가는 다섯 번 해야 한다.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으며 보통 성형 수술을 하고 나서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에 좋으며 차가워진 손을 따뜻하게 해서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된다.

또 호박은 피로회복 효능과 면역력에 좋은 작용을 한다.

율무 역시 이뇨작용에 좋아서 체내 수분을 관리한다.

따라서 소변을 내보내서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빼주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신장이 안좋아 몸이 부으면 율무를 섭취하기도 한다.

수박 역시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수박에는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칼륨은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내보낸다.

수박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도와주면서 붓기를 뺄 수 있다.

또한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