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중심부에 위치한 천안은 광역교통망이 연결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천안~아산~당진간 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건설 등 투자환경이 최적화 되며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산시는 지난해 삼성디스플레이가 2025년까지 QD-디스플레이 전환투자에 13조 1000억원을 집중투자 할 것으로 발표하며 8만여명의 고용창출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메카로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그리고 현재 하루 2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KTX, SRT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신불당 및 탕정신도시 개발, 탕정역 신설에 따른 아산~배방 수도권 광역철도 정차, 천안아산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등으로 50만 자족도시로의 발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  

 

EUV용 포토레지스트 개발·생산시설 구축 위해 투자 결정하여 성윤모 산업부 장관, 존 켐프 사장과 만나 투자유치 확정되었다. 충남 천안에 반도체 소재 생산 공장을 증설하는 내용으로 투자 신고금액은 2800만 달러다.

 

여기에 지난해 11월에는 철도 역사와 폐선부지 개발이 용이해지는 '철도 3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이 탄력을 받으며 개발이슈의 중심에 선 KTX•SRT 천안아산역 인근에서 주거용오피스텔 `천안아산역 더리브`가 분양중이다.  

 

`천안아산역 더리브`의 사업지인 천안아산역 주변은 유원대, 단국대, 호서대 등 14개 대학과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 Nano city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주거용 오피스텔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삼성화재 콜센터, 현대해상 천안사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민간기업과 공기업 종사자가 대거 유입되며 배후수요는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도보거리의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이동가능한 SRT 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아산역도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특히 도보거리에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가 인접한 우수한 교육여건에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쇼핑문화시설과 천안시청, 천안교육지원청, 농협플러스센터, 삼성화재, 등 관공서와 금융기관이 밀집한 우수한 생활여건을 갖췄다.  

 

`천안아산역 더리브`는 지하 4층~지상 45층, 3개 동, 전용면적 77~84㎡, 오피스텔 등 총 593실 규모로 전용면적별 △77㎡A 230실 △77㎡B 242실 △84㎡ 121실로 구성되며 1층에 상업시설을 함께 배치되는 복합단지로 구성된다.  

 

2층에 단지 내 정원을 조성해 입주민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으며 서울 일부 고급 주거시설에서 선보이는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서비스, 아이돌보미 서비스 등 호텔식서비스 제공예정으로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기능을 크게 확대한 아파텔로 기존 오피스텔의 좁은 주거면적의 한계에서 벗어나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구성을 갖춰 아파트의 쾌적함과 오피스텔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아파텔은 아파트보다 3.3㎡당 분양가가 저렴해 가성비가 높고 가점제 적용을 받지 않는 등 청약자격을 필요로 하지 않아 무주택기간이나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은 젊은 층이나 신혼부부에게 적합하다.  

 

분양관계자는 "인근 동일 전용면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에 역세권, 상업, 업무시설 밀집지역이라는 입지상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어 최근 청약 경쟁 과열과 집값 상승 등으로 중소형 아파트를 구하기 힘든 신혼부부나 1자녀가정 등 젊은 실소유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아산역 더리브'의 현장 위치는 충청남도 배방읍 인근에 위치하며 준공예정일은 2021년 3월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