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stos 토큰인 ELA가 오는 23일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상장한다. ELA 상장과 관련해 입금 주소는 21일 15시 오픈되며, 23일 15시 거래가 시작된다.  

 

Elastos는 분산형 서비스의 생태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50%의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와 다중 사이드체인을 가진 메인 블록체인에 의해 지원된다.  

 

100개가 넘는 GitHub 저장소를 보유한 Elatos는 주력인 dApp elastOS, 자체 통신사, W3C 인증 분산형 식별도구(DID) 프로토콜, 업계 표준인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인터넷 기반을 구축했다. elastOS는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곧 iOS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ELA 토큰은 합병된 채굴을 통해 비트코인의 해시파워를 50% 이상 보유하고 있다. 또 완벽한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지고 있고 개발자들이 기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ETH 사이드체인을 보유하고 있다.  

 

ELA의 ETH 사이드체인은 1500 TPS를 지원하며 ELA 메인체인에 부착될 수 있는 ETH 사이드체인의 갯수, 즉 Elatos 블록체인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때문에 사실상 무한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프로비트 거래소는 ELA 상장을 기념해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3일 15시부터 2월 1일 23시까지로 이 기간 동안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ELA/KRW, ELA/USDT 거래쌍에 대해 거래량 상위 10명에게 600 ELA을 지급한다.  

 

아울러 매수/입금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오는 2월 2일 23시 까지 순매수, 순입금한 ELA 에 비례하여 총 1000 ELA를 지급한다.  

 

프로비트는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국내 6위, 글로벌 20위 거래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프로비트의 트래픽은 125만이나 상승하였는데 상세하게 월간 액티브 유저 270,000명, 월간 방문자 수 160만명, 실질 거래량 세계 30위(Coingecko 기준)의 성과를 내고 있다.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는 "인도네시아, 러시아, 브라질 등의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이더랩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프로비트 거래소가 국내 거래소 3개월간 방문자순위에서 9계단이나 상승하여 국내 순위 6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