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재료를 써도 맛있는 김치찌개 만들려면 육수에 '이것' 넣자
수정일 2020년 01월 22일 수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2일 수요일
▲(출처=크라우드픽)

보통 식사할 때, 나가서 끼니를 해결하려 할 때 일반인들은 보통 다양한 음식 중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선택하는데, 가장 무난하면서 호불호 갈리지 않은 메뉴로 여기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또 그리고 제일 많이 식사로 선택하는 김치찌개는 우리에게 가장 대중적인 서민음식으로 알려져, 여러가지 맛집 소개는 물론이고 맛있게 끓이는 법이 매체나 방송을 통해 알려지기도 한다.

이정도로 게다가 그리고 제일 많이 식사로 선택하는 김치찌개는 가장 대중적인 식사인 만큼 최근 많은 방송에서도 각지각색 레시피를 전수했는데 '수미네 반찬' '골목식당' '집밥백선생' '강식당'에서 공개됐다.

아울러 게다가 김치찌개는 이정도로 보통 많이 쓰이는 돼지고기나 참치, 고등어, 꽁치 등 여러 식재료로 이용이 가능해서 집밥과 더불어 자취생 인기 반찬으로도 언급된다.김치찌개에 사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재료는 대부분 돼지고기를 떠올린다.

고소한 돼지고기의 맛과 기름기를 잡아줄 김치가 함께 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때문이다.

또한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유명인 백종은원 돼지고기를 사용해 간편한 김치찌개 레시피를 가르쳐준 적이 있다.

당시 공개됐던 레시피는우선 잘 익은 김치와 목살이나 삼겹살 등 돼지고기, 두부, 대파, 양파, 풋고추, 다진 마늘, 쌀뜨물, 국간장, 새우젓, 고춧가루를 준비한다.준비가 끝났으면 풋고추, 양파와 두부, 대파를 잘 썬다.

그 다음 돼지고기도 알맞게 썰어주고 김치 역시 너무 크지 않게 잘라줘야 한다.

그러고나서 이 모든 것을 냄비에 넣고 쌀뜨물을 넣어 끓여주면 맛있는 수 많은 메뉴 중에서도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다.편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라도 요리한지 오래됐거나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요리하면 맛있게 먹으려고 끓인 찌개를 버릴 수 있다.

우선 찌개에서 쓴 맛이 난다면 김치찌개에 넣을 육수를 식사 중에서 김치찌개를 끓일 때 멸치를 이용한다면 마른 멸치를 이용해야 한다.

아울러 김치찌개를 끓일 때 된장도 풀어 주면 쓴맛이나 고기 잡내, 생선 비린내 없이 된장 김치찌개로 색다른 찌개를 먹을 수 있다.

찌개가 싱겁다면 까나리액젓, 멸치액젓, 새우젓 등으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소금도 가능하다.

또한 김치찌개에 신맛이 느껴진다면 설탕을 넣어도 되고 양파를 함께 넣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