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러한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기업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취업할 때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각종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자신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한국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최근 크게 강조되면서 임용고시나 공공기관 취업준비, 또는 승진을 위해서 한국사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 중에서도 교사나 5급 공무원은 지원자격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필수로 명시돼 있으니 반드시 준비해야한다.

그리고 이 시험은 자격증 개념보다 급수로 평가되는 시험인데, 취업이나 승진을 목표로 한다면 3급이상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국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독학으로 문제집을 사서 인강을 신청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만 제일 좋은 공부법은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다.굳이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사회복지에 필요한 과목들을 이수한 뒤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대신 학력이 고졸일 경우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