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황헌 전 앵커와 함께 하는 행복 토크콘서트
수정일 2020년 01월 23일 목요일
등록일 2020년 01월 23일 목요일

더하우영성경영연구소와 숭실대가 공동주최하는 행복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MBC '100분토론' 진행을 맡았던 방송인 황헌씨가 오랜만에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낸다. 황헌씨(전 MBC 보도국장)는 사회와 진행을 맡아 스토리가 있는 토크콘서트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내게 된다.

 

이번 토론회에 참여하는 행복전도사 패널로는 김규덕 (주)더하우 고문, 박선영 (주)더하우 대표, 황헌 전 MBC 보도국장, 김윤현 전 FORTUNE Korea 편집부장 등이다. 더하우영성경영연구소는 기업 CEO들에게 경영 컨설팅과 최고경영자가 갖춰야 할 노하우를 제공하는 최고 권위의 연구소다. 김규덕 고문과 박선영 대표는 오랫동안 CEO들에게 '최고의 경영자가 되는 길'을 구체적으로 어떻게(how) 도달할 수 있는지 컨설팅을 하면서 '행복'에 대한 가치와 철학도 정립했다.

 

현대인에게 행복은 좇아서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느끼고 만들어나가야 한다. 이런 점에서 이번 토론회는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다"를 핵심 주제로 행복에 대한 새로운 공감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취업과 결혼 등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층에게 자신들이 처한 상황에서 각자에 맞는 '나만의 행복'을 찾는 지혜도 질의문답 시간을 통해 패널들과 함께 찾아나갈 예정이다. 또한 토론회 전 행복에 대한 간이 인식도 조사(빨간색, 파랑색 스티커 붙이기)를 실시해 당일 발표한다. 각자의 행복에 대한 기준과 관점을 다른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흥미로운 시간도 마련된다.

 

2020년 1월 31일(금) 오후 2~4시까지 서울 숭실대 형남공학관 115호에서 열린다.